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총정리 (사는법, 거래방법, 미성년자 비트코인, 채굴방법)

by attention-u 2021. 2. 23.
반응형

 

 

2월22일 밤 비트코인의 급락으로 그 시세가 한풀 꺽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비트코인은 3400만원부터 6500만원까지 쉬지 않고 달려왔기 때문에 충분히 쉬어야 할 자리였는데, 급락했던 가격에서 다시 6100만원까지 올라와 짧고 건전한 조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비트코인 사는법

비트코인을 매수하려면 국내 거래소에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코인원,빗썸,업비트가 있으며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곳은 업비트입니다. 

 

거래소는 꼭 한곳만 이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의 특징을 좀 알려드리자면 업비트는 거래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코인이 크게 시세를 내는 자리에서는 김치프리미엄이 붙어 가격이 타 거래소에 비해 비싸게 거래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워낙 많아서 단타를 하기에 적합합니다.

 

 

 

반면, 빗썸이나 코인원의 경우 거래량이 업비트에 비해 적은편이라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급등락이 많이 없는 편이라 단타를 하는 경우 적합하지 않습니다.

 

코인을 처음 하는 경우라면 업비트를 추천합니다.

 

 

업비트 회원가입

업비트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업비트 어플을 설치하고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지만 업비트에서 매수매도를 하기 위해서는 1~4단계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업비트 어플에서 내정보를 선택하고 레벨1부터 레벌4까지 이메일인증,휴대폰 본인인증,입출금계좌인증,2채널추가인증사용까지 인증을 하면 거래가 가능합니다. 레벨5 거주지 인증을 까지 완료하면 억대이상의 출금한도를 상향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에서만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케이뱅크계좌가 있어야 입출금계좌인증이 가능합니다. 업비트회원가입과 인증이 모두 끝나면 업비트 -입출금 화면에서 원화 - 입금하기를 눌러 케이뱅크에서 업비트로 입금할 금액만큼 써 넣은 다음 인증을 하면 업비트로 돈이 입금이 되며 이제 본격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입금하기,출금하기

업비트에서 입금을 할때 5000원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수백업도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은 1주에 6000만원이지만 가지고 있는 원화의 금액만큼 살 수 있기 때문에 6000만원이 없어도 매수가 가능합니다. 5000원이이상이면 비트코인을 살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출금할때 수수료가 1회당 1000원씩 부과되므로 소액매매시 참고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업비트 미성년자

우리나라 전 거래소에서 미성년자는 비트코인을 매매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을 주는 이벤트에도 참가를 할 수가 없습니다. 매매를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017년에는 미성년자도 매매가 가능했으나 이후 모든 거래소에서 매매가 금지되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에는 비트코인골드,비트코인캐시,비트코인에이비씨등과 같이 비슷한 이름의 코인들도 있습니다. 이 코인들은 기본적으로 비트코인과 비슷한 흐름으로 가긴 하지만,, 비트코인이 크게 상승할때 적게 상승하며 비트코인이 빠지면 더욱 크게 빠지기 때문에 매매시 주의해야 합니다.

 

비트코인은 10년전에는 채굴로 코인을 얻을수 있었으나 현재 비트코인 채굴은 되지 않는다고 보시는게 맞으며 비트코인은 한정된 자원이므로 계속 늘어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