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신청 지역화폐 등록 지급일

by attention-u 2021. 3. 3.
반응형

 

 

경기도에 거주중인 청소년들을 위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나라에서 경제적인 능력이 없는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니만큼 잘 알고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학교에 제대로 등교하지 못했어도 해당나이대에 속한 청소년에게는 계속 교통비가 지원이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조건 :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3세~24세 사이의 청소년 

혜택 : 년간 12만원의 교통비가 지역화폐로 지급

 

기본적으로 해당되는 청소년의 은행 공인인증서와 청소년 교통카드, 그리고 청소년 명의로 지역화폐 어플을 받아 등록해야 합니다. 하지만 청소년 명의로 만들기 어렵거나 안되는 경우라면 청소년의 대리인 명의로 인증서,지역화폐를 만들어도 됩니다.

 

 

 신청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포탈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상반기 하반기 신청기간이 있습니다. 상반기 신청은 추가신청까지 2월20일경에 모두 마감이 되었으니 신청을 미처 하지 못했다면 하반기 신청일에 상반기분까지 같이 신청하면 12만원을 모두 받을수 있습니다. 

 

 

2020년에 쓴 교통비를 2021년 2월까지 신청해야 받을수 있으며 올해 1월~6월 상반기에 쓴 금액은 7월에 사이트가 오픈되어 하반기 신청이 시작되면 신청하고 받을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부모님의 인증서로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 교통카드번호는 2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부모님의 지역화폐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부모님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청소년의 교통카드 구입은 그냥 편의점에서 T머니카드로 구입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