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술먹고 머리아플때 두통 해결방법

by attention-u 2022. 12. 21.
반응형

술을 먹고 다음날 머리가 아파서 하루종일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근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지옥인데요. 술먹고 머리아플때 두통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술먹고 두통이유

술먹고 머리가 아픈이유는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 성분때문입니다. 체내에 들어온 알코올 성분을 해독하면 혈관을 확장시키게 되는데 이때 머리속에 있는 혈관도 확장되면서 두통이 유발되는것입니다. 알코올 해독작용을 하면서 얼굴도 빨개지고 구토와 메스꺼움등도 생기게 됩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금지행동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타이레놀등의 약을 복용하는것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타이레놀은 알코올과 반응시 간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심한 두통으로 꼭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약사나 의사에게 처방을 받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결방법

 

1.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커피 또는 따뜻한 녹차나 꿀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녹차와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알코올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해서 숙취를 줄여줍니다.

 

2. 오렌지쥬스, 식혜등 단 성분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해주면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게 도움을 주어 두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속이 메스껍고 울렁거림이 심하다면 키네틴 성분이 들어있는 숙취해소제를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잠을 최대한 많이 자는것이 좋습니다.

 

6. 물을 2L정도 마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방법은 자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방법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두루 좋은 방법이며 이 밖에도 기름진음식을 먹는방법,계란을 먹는방법,반신욕을 하는 방법등 다양한 숙취해소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