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세 미납 번호판 영치 언제?

by attention-u 2023. 3. 10.
반응형

자동차세란 자동차를 소유한 자가 국세청에 부과하는 세금으로,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등록할 때 납부합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의 종류, 등록지역, 배기량, 연료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며, 매년 정해진 날짜에 납부해야 합니다. 

 

자동차세 미납 체납 불이익

자동차세는 국세이므로 국세청에서 징수하고 있으며, 납부기한을 지나면 지연납부금이 부과됩니다. 지연납부금은 연 5%의 이율로 계산되며, 원래 납부해야 하는 세금액에 추가로 부과됩니다.또한, 일정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가산세는 납부 기한이 지난 날짜 수에 따라 다르며, 최대 50%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미납 체납 번호판 영치

반응형

자동차세 체납 시 부동산임의처분 및 강제집행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를 미납하면, 지연납부금과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부과되며, 일정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차의 번호판이 영치될 수 있습니다.

 

번호판 영치는 자동차세 체납 시 수급조치 중 하나이며, 법적인 절차를 거친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동차세를 1회 납부하지 않거나 하는 경우에는 번호판 영치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자동차 번호판이 영치되는 경우 해당 자동차는 더 이상 도로를 주행할 수 없으며, 번호판이 영치된 차량이 공공도로를 주행하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납부일
자동차세는 일반적으로 1년에 2회 분할하여 납부합니다. 자동차세 고지서가 우편으로 오는 날짜는 6월과 12월이며 이렇게 받은 고지서에 나온 자동차세를 납부기간내 납부해야 합니다.

 

 

1. 국세청 사이트

자동차세를 납부하려면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세무대상조회 메뉴에서 자동차세를 조회한 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텍스로 납부할 경우 이메일이나 문자로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텍스 사이트

이텍스 사이트에서 자동차세를 조회후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3. 서울시 ars납부 시스템

서울시 ars 납부 전화번호 1599-3900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교통·항만 ARS(자동응답서비스) 전화번호입니다. 이 번호를 통해 자동차 등록, 운전면허, 교통범칙, 운전교육 등과 관련된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세를 신용카드로 할부, 일시불 결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