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친구 만드는법 5가지

by attention-u 2023. 3. 10.
반응형

학교에 처음으로 입학을 하거나 새학기가 시작되면 새로운 동급생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서로 서로 잘 모르고 많이 어색하고 남의 시선도 엄청 신경이 쓰이는 시기입니다. 나만 그런게아니라 많은 친구들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 앞으로 1년을 잘 보내야 합니다. 정말 마음이 잘 맞고 배려심이 좋은 친구를 만난다면 평생 친구가 될 수도 있겠죠?

 

주변에 친구가 많이 없는 사람이라면 노력이라는것을 해야 합니다. 성격이 내향적이 i 스타일의 사람들은 친해지는데도 오래걸리고 마음을 쉽게 열지 않기 때문에 찐친을 만들기가 어려운데요. 한번 찐친이 되면 정말 오랜인연이 되기도 합니다. 

 

친구든 연인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친구가 다가오기만을 기다리는것이 아니라 내가 다가가려는 노력도 해야하고 여러번의 경험을 통해 친구를 만들고 대화하고 배려하고 같이 노는 방법등을 배워나가는겁니다. 용기를 내야 합니다.

 

1. 친구들의 관심사에 귀를 귀울여보세요. 좋아하는 연예인, 좋아하는 운동, 취미가 있다면 관심을 가지고 주위 친구들을 살펴보고 슬쩍 한마디 말을 먼저 걸어보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한번 이야기를 시작하면 좀 더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2.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보세요. 친구가 떨어트린 물건을 주워준다거나 필요한 물건을 슬쩍 빌려준다거나 하는등의 호감있는 행동으로 친구와의 관계에 첫발을 내딛을수 있습니다.

 

3. 먼저 한마디 말을 걸어보는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방도 나도 어색하지만 상냥한 말투로 다가오는것은 누구나 좋아합니다.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해보거나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것도 좋습니다.

 


4.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에서 가까운 동네나 학교 친구를 찾아보세요.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에서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자신의 정보를 노출시키면 위험해 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친구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이나 스터디카페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친구를 만드는데 엄청난 노력을 할 필요는 없으며 너무 주눅들거나 예민해하지말고 누군가의 한마디에 상처를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집에 혼자 걸어가는 같은반 친구가 있다면 친하지 않아도 " 너 집 이쪽으로 가?" 하면서 가볍게 말을 걸면서 함께 하교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