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초등학생부터 20대 30대에도 많은 흰머리가 생겨서 고민이신분들이 많습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스트레스와 유전적인 요인이 있는데요. 초등학생들도 나는것을 보면 스트레스를 만만치 않게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대인들은 정말 스트레스와의 싸움이네요.
이렇게 너무 어린나이나 젊은 나이에 머리에 새치나 흰머리가 많이 나니 보기에도 좋지 않고 관리도 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나이가 드신 노인들이야 원래 흰머리가 나기때문에 정기적으로 머리에 전체 염색을 하는 방법으로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새치가 부분부분 나고 특히 앞머리에 흰머리가 잔뜩 날때 관리가 애매합니다.
저도 20대 초반부터 앞머리에 흰머리가 3개 나기 시작했는데 놀래서 뽑았더니 현재 20개정도로 늘어났습니다. ㅠㅠ 그래도 흰머리를 뽑으면 흰머리가 두개난다는 이야기가 진짜라고 생각했습니다. 흰머리 뽑으면 흰머리가 난다는 사실을 실제로 경험했으니까요. 하지만 흰머리 뽑으면 흰머리가 나지만 두개 나는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흰머리 뽑으면 그 자리에 다시 흰머리가 납니다.
흰머리가 생겼을때는 이미 두피에 멜라닌색소가 이미 없어진 상태이므로 그 자리에서 나는 머리는 다시 흰머리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흰머리를 뽑는다고 해서 흰머리가 두개나 세개로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흰머리를 계속 뽑게되면 그 자리에는 탈모가 생겨서 머리카락이 다시 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흰머리 없애는 법을 알아볼까요?
흰머리를 없애는 법은 현실적으로 완벽한 방법은 없습니다. 흰머리가 날때는 뽑지말고 염색을 해주거나 미용가위로 흰머리를 짧게 짤라주면서 관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제가 흰머리를 짤랐는데.. 그 부분만 자라면서 흰머리가 불쑥 머리나오더라구요.. 진짜 부지런히 자르지 않을거라면 비추입니다)
흰머리를 예방하려면 두피에 자극이 적은 샴퓨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사용후 대야에 물을 받아 머리를 담궈서 깨끗히 헹궈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흰머리에 좋은 음식은 백하수오,약콩,다시마,오디,검정깨,검정콩 입니다. 백하수오는 검은머리가 나게 해주는데 효능이 좋으며 콩은 삶은후 갈아서 우유와 섞어먹으면 맛도 좋고 먹기도 편리합니다.
댓글